최현주

『상상정원 - My Dream My Prayer』

Introduction

Works

동양화를 전공한 최현주 작가는 가구, 도자공예, 애니메이션 등 여러 예술분야에서 작업을 해온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각기 다른 재료와 소재에 애착을 가진 작가는 동양화의 큰 틀 안에서 느낀 감정을 자유롭게 캔버스에 담아낸다.

최현주 작가가 창조한 상상정원은 이질적인 조합으로 가득하지만 결코 무질서하지는 않다. 현실과 꿈의 경계가 교차하는 상상정원에 들어간 사물들은 우리에게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생기있게 움직이며 변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품 「복숭아꽃이 피었습니다」에서는 작은 접시에 담긴 물이 아기자기한 마을 주위로 흐르며 얕은 시냇물을 이룬다. 그 위로 화사하고 거대한 복숭아꽃이 자라서 화폭 밖으로 나올 듯이 생명력과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작품 「내 마음의 정원」은 아침 식사 접시 위에 등장할 법한 계란 프라이가 수면 위를 떠다니며 잎사귀와 꽃송이로 활짝 피어나는 현상을 그려냈다. 이렇듯 평범한 사물들이 모인 상상정원에서는 다양한 오브제의 크기, 모양, 용도가 새로운 환경에서 변형되고 재구성되어, 작가의 이야기에 더욱 귀를 기울이게 하며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아트파크

더보기

Installation Views

더보기

Profile

2020. 9. 18 - 10. 27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홍익대학교 동양화과 및 동대학원 졸업.

아산갤러리, 아침고요수목원 갤러리, 갤러리 사이, 갤러리 도스 등에서 개인전.

사비나미술관, 청원군립대청호미술관, 경북대학교 미술관, 양평군립 미술관, 김해 문화의 전당,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 등에서 그룹전.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삼성전자. ㈜디키즈코리아, (주)쌈지,(주)이온, 화이팅 통증병원 등에 작품 소장.

Copyright ⓒ ARTPAR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