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어드밴쳐

2017. 9. 29 - 10. 29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Introduction

Works

골판지로 삶의 행복을 이야기하는 작가 김주영(1984-)은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 미술교육학을 전공했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미술학과 박사 과정 중이며, 물고기를 매개로 자신의 이야기를 골판지 위에 표현하는 흥미로운 작업을 진행 중이다.

 

작가는 삶을 소설 『어린왕자』에 비유한다. 그는 “우리의 삶은 마치 소설 어린왕자의 스토리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어린 왕자가 자신의 별을 떠나 여러 행성들을 거치며 지치고 힘들기도 했지만 그 경험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진정한 깨달음을 얻었던 것처럼 우리도 삶을 겪으면서 배우고 성장해 나간다. 또한 처음부터 모든 것을 헤아리는 여우가 될 수는 없다. 필연적인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여우와 같은 혜안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경험과 혜안을 바탕으로 또 다른 이에게 여우와 같은 존재가 되어 줄 수 있다고 본다.” 라고 말한다. 『어드벤쳐』 전시는 작가 자신의 삶에서 겪은 생각이나 감정들을 물고기에 투영하여 여러 가지 사물과 결합시킨 작업으로 작가가 추구하는 행복의 의미를 작품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전시는 관람객에게 우리의 삶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동시에 작가가 꿈꾸는 삶과 행복의 의미를 골판지라는 소재를 통해 흥미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보기

Installation Views

더보기

Profile

김주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박사 과정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 미술교육 전공 졸업

개인전

2017   어드벤쳐,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2015   Preview, SPACE 1326

         김주영의 도시여행, 부곡아트센터

         김주영 조각 초대, 라움아트스페이스

2014   Healing of Modern Art, KOSA Space Gallery

  

그룹전

2017, 16  서울조각페스타, 예술의전당

수상

2016   경상남도 차세대 유망 예술인

2015   한국구상조각대전 우수상

         경상남도 차세대 유망 예술인

2013   성산미술대전 우수상

         경상남도미술대전 특선

Copyright ⓒ ARTPARK. All rights reserved